-
주말나들이, 주전몽돌, 자유로운 차박여행/나들이 2025. 11. 11. 16:01728x90
Day #1
주말을 맞아 마님이 찾은 포인트, 울산 주전몽돌해변을 찾았다.
몽돌해변 주변엔 이미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바다를 즐기고 있었다. 대개 주차장과 도로변에 차를 대고 몽돌해변에 텐트를 친다.
우리는 차박을 할 생각이라서 적당한 자리를 찾았지만 몽돌해변에서는 좋은 곳을 찾지 못했다. 주차장에서는 차박이 곤란해서 주변을 둘러보다 딱 좋은 자리를 찾았다.
트렁크를 열면 바다가 바로 보이고 적당한 공간에 짐을 놓아둘 수 있어 좋았다.
게다가 식당들이 가까워서 차를 움직이지 않고도 들릴 수 있었다.
첫 끼는 명륜진사갈비. 맥주 무제한이라 더 좋았다.
맛집/울산/주전/명륜진사갈비
주전에도 명륜진사갈비가 있었다. 새로 개업한건지 깔끔했다.이 가게에는 맥주 무제한 메뉴도 있다.생삼겹으로 시작해서 기본제공되는 갈비까지 먹고 닭갈비도 추가했다. 하지만 다음부터 닭
summertrees.tistory.com
맥주 무제한을 즐긴 후 식당 건너편에 있는 마트에서 안주와 맥주를 더 사와서 파도를 구경하며 한 잔 더 했다.





Day #2
아침은 북엇국. 가장 좋아하는 아침식사 메뉴.


갈매기가 우리 차 바로 앞 바위에 앉아 휴식을 취한다. 좌우를 둘러보며 쉬는 게 귀여웠다.


밥을 먹고 몽돌해변까지 산책을 했다. 몽돌해변의 편의점에서 커피를 사 마시고 돌아오면서 주전항을 둘러봤다.



독특한 모양의 배, 독도함 



점심은 마을사람들이 운영하는 간이매점에서 즉석짜장면. 그냥 사발면에 짜장소스를 비비는 것인데, 좀 실망스러웠다. 다시 먹지는 않을 듯.

점심으로 짜장을 먹고 당사항까지 길게 산책.




당사항에 닿고 보니 우리가 이미 예전에 가 본 곳이었다.










저녁은 시래기코다리찜.
맛집/울산/주전/산너머남촌시래기코다리찜
시래기가 맛있는 코다리찜. 리뷰에 시래기를 추가하는 것을 보고 우리도 시래기사리를 추가했는데, 너무 많아 다 먹지 못했다.창가자리에 앉아 바다를 보면서 먹는 재미가 있다. 주전을 갈 때면
summertrees.tistory.com
Day #3
일어나서 일출을 봤는데 하필 구름이 일출을 가려 제대로 보지는 못했다. 하지만 구름이 일출 햇살을 반사해 또다른 매력을 보여줬다.




짐정리를 하고 출발 준비 끝.

마지막으로 점심은 부근에서 해결.
맛집/울산/주전/해와달
바깥에서 보니 건물이 멋지다. 방문객도 꽤 있는 듯 해서 찾았다.밥은 조밥, 보리밥, 쌀밥, 곤드레밥 중 선택할 수 있다. 다양한 쌈채소와 함께 달걀도 셀프프라이로 먹을 수 있다.
summertrees.tistory.com

돌아오는 길에 표충사도 들렀다.
이상하게 표충사를 간 기억이 없는데, 가서 보니 예전에 들렀었던 풍경이었다.
밀양/천황산 표충사
절에서 보이는 재약산의 바위가 멋지다. 표충사에서 재약산 산행을 시작할 수도 있다.
summertrees.tistory.com
집에 가기 전 물금에서 칼국수로 저녁식사.

맛집/양산/물금/부림해물손수제비 양산점
칼국수가 맛있긴 하지만 마야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마당 앞 테이블이 있어 더 좋은 곳이다.칼국수 맛은 특별히 언급할 필요가 없이 먹기에 딱 알맞다.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아 물금에 놀러갔
summertrees.tistory.com
728x90'여행 > 나들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510. 우리의 보금자리, 명동항 나 (0) 2025.11.11 부산 나들이, 중국 커플 가이드 (0) 2025.10.20 EMO 5. 프랑크푸르트 구경과 마무리 (0) 2025.10.04 EMO 4. 구경 - 하이델베르크 (1) 2025.10.04 EMO 3. 프랑크푸르트 (0) 2025.10.04